추진 내용 |
시기 |
비고 |
ㆍ플래너 활용으로 주도적 삶 살기 |
|
|
- 조종례 시간을 이용한 플래너 작성 |
매일 |
담임 |
- 학습플래너 시상 |
학기별 |
|
- 수업 및 학급회의를 통한 삶 나누기 |
수시 |
|
ㆍ수준별 수업을 통한 즐거운 학교생활 |
|
|
- 교과별 수준별 수업 운영 |
연중 |
|
- 교과 기초학습 프로그램 운영 |
연중 |
디딤돌교실 |
- 교과 심화학습 프로그램 운영 |
연중 |
점프교실 |
- 과학교실 운영 |
방학 중 |
겨울방학 |
- 영어캠프 운영 |
방학 중 |
여름방학 |
ㆍ자존감을 높이는 지역사랑교육 |
|
|
- 자연체험의 날 |
5월 |
전교생 |
- 진로체험 행사 |
연중 |
지역체험처 활용 |
- 향토순례 |
11월 |
|
추진 내용 |
시기 |
비고 |
ㆍ배움중심 수업으로 행복교육 실현 |
|
|
- 전교과의 배움중심수업 실시 |
연중 |
|
-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|
연중 |
|
- 수업결과물 전시 |
12월 |
흥선제 |
ㆍ스포츠를 통한 건강한 몸 만들기 교육 |
|
|
- 1인 1운동 |
연중 |
|
- 스포츠클럽의 다양화(탁구, 배구, 방송댄스, 풋살) |
연중 |
|
- 교육기부를 활용한 심화교육(검도, 배구, 탁구) |
연중 |
|
ㆍ삶의 가치를 더 높이는 독서의 생활화 |
연중 |
|
- 체계적인 교과독서 정착 |
연중 |
전 교과 실시 |
- 사제동행 아침독서 지속 |
연중 |
도서실 및 교실 |
- 독서동아리운영 |
수시 |
|
- 다양한 독서행사 |
연중 |
|
ㆍ다양성을 체험하는 문화·예술교육 확산 |
|
|
- 1인 1악기 교육 |
연중 |
|
- 창선미술관 운영 |
연중 |
중앙현관, 복도 |
- 오케스트라 교실 운영 |
연중, 방학 중 |
동아리반 |
- 흥선제 운영 |
12월 |
축제 행사 |
추진 내용 |
시기 |
비고 |
ㆍ대화와 상담을 통한 배려 문화 정착 |
|
1학년 |
- 상담실이용 활성화 |
연중 |
|
- 친구사랑 행사 운영 |
7월 |
|
- 사과데이 운영 |
9월 |
|
- 꿈키움교실 운영 |
연중 |
|
ㆍ회의와 토론을 통한 협력문화 만들기 |
|
|
- 학급회, 학생회 활성화 |
월1회 |
|
- 교과활동을 통한 토론과 토의 익히기 |
연중 |
국어, 사회 |
ㆍ예절을 생활화하는 공경문화 만들기 |
|
|
- 창선 3·3·3 프로젝트 실천 교육 |
연중 |
|
- 조종례시간을 활용한 예절교육 |
연중 |
담임 |
ㆍ자연사랑을 실천하는 자연사랑교육 |
|
|
- 자연체험의 날 |
5월 |
|
- 향토순례 |
11월 |
|
추진 내용 |
시기 |
비고 |
ㆍ학생중심의 민주적 학생회 운영 |
연중 |
|
- 학생회실 활용 |
수시 |
학생회실 꾸미기 |
- 민주적 회의문화 정착 |
수시 |
|
ㆍ함께 참여하는 학부모회 운영 |
|
|
- 소통수단 확보(밴드, 단체 문자) |
연중 |
전 학부모 참여 |
- 교육과정설명회, 학부모총회 이용 |
3,8월 |
전 학부모 참여 |
ㆍ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으로 민주적 학교문화 만들기 |
|
계획 수립 |
- 전문적 학습공동체의 내실화 |
매월 1회 |
전문적학습공동체실 |
- 교직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 |
연 2회 |
|
추진 내용 |
시기 |
비고 |
ㆍ 학습플래너 활용 |
연중 |
|
ㆍ 독서기록장 활용 |
연중 |
|
ㆍ 수준별 학습지도 |
연중 |
|
ㆍ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|
연중 |
|